쇼핑몰

소근육 발달

근육을 통제하는 능력은 우리가 하는 모든 움직임에 따라 다릅니다. 작은 운동 발달은 손과 손가락, 입과 눈 주변의 세심한 동작을 할 수 있게 하고 잡기, 물건 조절하기, 눈과 손을 따라 움직이기, 말하기, 눈 움직이기와 같은 것을 할 수 있게 하는 소근육 발달 조절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의 작은 운동 신경 발달은 쓰기, 열쇠로 문 열기, 차 만들기, 말하기와 같은 매우 일상적인 능력에 따릅니다. 이런 일상적이 일의 중요성을 당연하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그것은 동물과 인간을 구별하게 만드는 중요한 것 입니다.

작은 운동 신경 발달
작은 운동 신경 발달은 신경계와 근육의 조합으로 일어납니다. 신경계와 근육은 연속적인 연습과 운동을 하고, 아기의 성장단계와 신체적 발달이 동시에 이뤄지고 얻어지는 작은 운동 신경 기술을 확실하게 하기 위한 적절한 환경에서 얻어집니다. 반복적인 연습과 운동은 손 근육을 강화하고 뇌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다양한 종류의 운동은 다른 종류의 근육을 발달시키고 그 근육을 쓰게 합니다. 예를 들어, 직선을 그리는 것은 원을 그리는 것과는 다른 근육을 사용하게 하고 근육이 점차 강화되면서 아기가 할 수 있는 운동을 확대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원과 선을 그리는 연습은 추후에 글을 쓰는 것의 기초가 될 뿐 아니라 아기가 원을 못 그리거나 그릴 수 없다면 근육이 약하거나 덜 발달한 이유로 후에 둥근 글씨를 써야 할 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동기, 호기심은 처음에는 힘들지만 운동을 하면서 아기들을 성장시키고 적당한 놀이와 운동은 이 과정을 강화 시키며 이 단계에서 발달은 성장과 연습의 조화로 이루어 집니다. 또한 모든 운동 신경 발달은 아기가 주변 환경 요소와 물건을 더 잘 통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주먹을 쥐는 것에서부터 세밀한 글쓰기까지
아기의 작은 운동 신경은 점차적으로 발달 합니다. 생후 첫 3개월 동안 아기가 손가락을 구부리고 손에 있는 물건을 움켜 쥐도록 해주는 잡기 반사 신경은 중요합니다. 그러나 생후 1년이 되면 아기는 물건을 잡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터득할 수 있고 원하는 물건을 잡기 위해 손 전체나 양손을 다 쓰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또한 근육이나 팔, 다리를 각각 움직이게 하는 능력을 발달 시킵니다. 유년기에 아기들은 팔과 손이 하나인 것처럼 움직이나 시간이 지나면 팔을 조절하는 능력을 발달 시키고 움직임을 통제합니다. 이것은 한번에 팔 전체를 움직이는 것에서 시작하여 팔을 따로 움직이고 팔꿈치와 손가락을 구부리는 과정으로 발달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운동근육의 공동작용이 작은 운동 신경의 모든 측면을 하게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아기들은 몸의 각 다른 부분의 연관과 상호작용을 배웁니다. 손과 눈의 공동작용 발달에서(아기들은 물건을 보기 위해 손으로 가져오는 것을 하기 어렵습니다) 정확히 물건, 장소에 손이나 손가락을 가져가는 것이 가능하게 하는, 세밀한 손과 눈의 공동작용까지 운동 능력을 발달 시킵니다. 생후 1년 동안 발달하는 다른 중요한 상호작용은 양손으로 일을 하는 능력입니다. 아기들은 두 개의 블록을 부딪히는 것에서 이 능력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어른이 되어 양손이 각각 다른 일을 하게 될 때 사용합니다.
아기들에게 반사작용에서부터 자발적이고 통제된 움직임까지의 변화는 엄청난 노력의 결과입니다. 우리는 생후 2개월 된 아기가 손으로 모빌을 치려고 하는 것을 보거나 생후 6개월 된 아기가 계속해서 버튼을 누르려고 하는 것을 볼 때 도울 수는 없지만 "무엇이 아기들이 저런 행동을 계속하게 만들까? 왜 아기들은 포기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합니다.
그 해답은 아기들의 성장이 본능이라는 사실에 있습니다. 아기들은 단순히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려는 자연적인 욕구를 가지고 태어나는데 이 타고난 자극이나 충동은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과 능력을 발달시키려는 것에 우월성을 가집니다. 모든 작은 운동 신경 발달의 기준은 그것이 새로운 발견이라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아기가 처음 장난감을 치고 움직이는 것을 볼 때, 버튼을 누르고 청각적인 반응을 받을 때, 바닥에서 엄지와 집게손가락으로 물건을 집으려 하는 이런 활동들은 아기에게 긍정적인 반응과 성공의 기쁨을 주고 작은 운동 신경을 강화시키고 발달시킵니다.

부모로서의 역할
아기의 공동작용과 작은 운동 신경의 발달 정도는 생후 첫해 아기가 얼마나 연습하고 운동하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런 능력을 더 많이 연습하고 운동할수록 아기들의 손과 손가락의 근육들은 더 강해 질 것이고, 연습과 운동이 부족하거나 근육이 상대적으로 약하다면 아기들이 손을 통제하는 능력은 많이 발달하지 못할 것 입니다. 이것은 후에 학교에서 하는 쓰기, 진흙놀이, 그림 그리기와 같은 더 진보된 능력을 필요로 하는 것을 할 때 안 좋은 결과를 가져 올 수도 있습니다. 당신을 아기가 가능한 많은 근육을 사용할 수 있도록 모양, 크기, 질감, 무게가 다른 다양한 물건이나 장난감으로 이 능력을 발견하고 향상시켜야 합니다. 밀고, 당기고, 구르는 것처럼 다양한 움직임이 크면 클수록 각 근육은 더 많은 연습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Developlay TM Activity Center와 같은 수준 높은 센터는 다양한 감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과일친구들과 같은 3차원 장난감은 아기들이 양손을 이용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장난감을 잡고 놀게 하기 때문에 근육 발달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작은 운동 신경 발달 과정에서 모든 단계는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생후 2개월 된 아기는 앞으로 손을 뻗을 수는 있지만 중심선에 닿지는 못합니다. 이때 당신이 중간 선에 장난감을 놓아 둔다면 아기는 참을성을 잃을 것이고 아기는 손과 눈의 공동작용을 발달 시킬 수 있는 연습의 기회를 놓칠 것 입니다. 생후 9개월 된 아기는 앞에 있는 모양을 분류하는 장난감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릅니다. 이때 당신이 뚜껑을 열고 다른 모양으로 놀게 한다면 아기는 작은 운동 신경을 느낄 것 입니다.
부모가 비현실적인 기대를 갖지 않기 위해 주요 기준을 알고 있는 것은 중요합니다. 문제점을 미리 파악하게 되어서 간섭이 필요할 때 더 효율적으로 적용될 것 입니다. 부모의 과도한 기대는 실패와 실망감을 줄 것이고 아기가 성장하면서 주는 즐거움이 줄게 될지도 모릅니다. 또한 이러한 부정적인 느낌들은 부모가 모르는 사이에 아기에게 전달되어 아기의 자신감을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준을 이해하는 것은 중요하므로 부모가 아기의 작은 운동 신경의 발달이 평균보다 뒤쳐진다고 느끼면 의학 전문가와 상담을 해야 합니다.